MAAT 소개

MAAT 개요

오늘날의 소프트웨어는 요구사항의 복잡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대규모의 시스템 통합에 따른 비용증가 및 품질 저하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전 분석/설계 단계에서 요구사항을 표준화된 모델링으로 구체화, 명세화시키고 모델링 및 관련 산출물들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MAAT 구성도

MAAT 특징


모델 서버와 클라이언트 구성도

MAAT 주요 기능

프로세스 모델링 자동화

MAAT Add-ins

PIM to PSM Add-in

PIM to PSM Add-in은 분석 모델 기반에 설계 표준(아키텍처)을 적용하여 설계 모델을 자동 생성함으로써 개별 모델 생성에 소모되는 자원을 절약하고 설계 표준 미준수 오류를 방지합니다. 또한 일률적으로 정해진 아키텍처가 아니라 다양한 아키텍처에 맞게 Customizing이 가능하며, 설계 모델 생성 시에 설계 표준에서 정의한 용어 사전 기반의 한영 변환 기능을 이용하여 용어표준화를 지원합니다.


img

Design Model Gen Add-in

설계모델이 없거나 설계모델이 Source Code와 불일치로 인한 현행화를 해결함에 있어서 Source Code를 이용하여 설계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면 설계 모델을 현행화 및 정합성을 일치시키는 데 필요한 시간,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Design Model Gen Add-in은 Source Code로부터 설계 모델 즉, 정적 설계 다이어그램(Class Diagram)과 동적설계 다이어그램(Sequence Diagram)을 생성함으로써 Source Code와 설계모델의 정합성을 간단하게 일치시키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img

Document Template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 속에서 생성되는 대량의 다양한 산출물들은 개별 문서의 생성부터 시작하여 수정 및 산출물 간 정합성을 맞추기까지 많은 자원이 소모됩니다. Document Template은 산출물에 대한 변경 없이 해당 모델만 수정하여 현행화시키면 변경과 관련된 산출물을 일괄 변경이 가능합니다. 문서 필요 시에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모델로부터 문서 생성이 가능하기에 시간과 비용 및 인력의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Template은 고객사의 산출물 표준에 따라 원하는 형태로 Customizing이 가능합니다.


img

Requirement Traceability Add-in

Requirement Traceability Add-in은 모델 구축 시 생성되는 요구사항모델-유즈케이스모델- 분석모델-설계모델 간의 Trace 관계를 생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요구사항추적 모델을 자동 생성합니다. 이를 통하여 개발과정 동안 발생하는 요구사항 변경에 대하여 효율적인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요구사항 추적표 (문서)를 필요시 자동으로 생성하기 때문에 잦은 변경에도 산출물 변경 없이 모델만 현행화함으로써 대처할 수 있습니다.


img